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공유/맛집공유

런던베이글 뮤지엄 대신 선택한 위례 올드몬트 베이글 강력 추천 화덕 베이글

by 행복부자라이프 2024. 1. 16.

요즘 대세인 베이글은 동유럽 국가에서 주식으로 유래한 베이커리로 밀가루 반죽을 끓인 물에 데치고 링모양으로 굽는 빵인데요 베이글은 밀가루, 소금, 이스트, 물을 사용해서 만드는 빵으로 우유와 버터가 들어가지 않는 게 특징이라고 해요. 이런 베이글이 MZ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으며 특히 몇 해전에 오픈한 런던베이글 뮤지엄 같은 곳은 베이글을 전문하는 곳은 웨이팅 시간만 몇 시간씩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높잖아요.

 

 

저도 베이글을 포기 못하는 한 사람으로서 런던베이글 뮤지엄 잠실을 가고 싶어도 웨이팅을 1시 30분~2시간 정도 걸려서 늘 포기했습니다. 사실 베이글을 엄청 좋아하는데 런던베이글 뮤지엄도 못 가고 늘 스타벅스에서 파는 탕종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즐겼습니다. (나름 스타벅스 베이글 +크림치즈도 가성비가 좋고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어도 맛나지만...)

올드몬트베이글(The Old Mont bagel)
위례  올드몬트베이글(The Old Mont bagel)

 

그렇지만 드디어 런던베이글 뮤지엄 대신 선택한 훌륭한 화덕 베이글이 파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위례 중앙광장에 있는 올드몬트베이글(The Old Mont bagel)이라는 곳입니다. 사실 이곳은 엊그제 건강밥상 곤드레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걸어가는데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들어가길래 호기심 반 베이글을 먹고 싶은 마음 반으로 들어갔습니다.

 

 

올드몬트베이글 정보 안내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104 1층 1075호 
-위례중앙광장 안쪽 올리브영 사잇길 진입 우측상가
-도로변 스타벅스 사잇길 진입 좌측
-오벨리스크 지하주차장 103동 주차 후 엘리베이터 이용 시 스타벅스 우측 이용

영업시간

-월~금 오전 10시 30분 ~오후 6시까지 운영
-토~일 오전 11시 00분 ~오후 8시까지 운영
-재료 소진 시에는 영업시간보다 일찍 종료합니다.
-재료 소진 내용은 올드몬트베이글 인스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일 제조 및 당일 판매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위례 올드몬트 베이글 인스타

-인스타 DM확인은 어렵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드몬트베이글은 하남과 위례 2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화

-1522-9880

 

 

올드몬트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베이글은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베이글 종류가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총 14개 정도가 있습니다. 가격은 3,000원~4,500원 정도이며, 샌드위치 7,500~9,000원 정도입니다. 베이글 먹을 때 빠지면 안 되는 다양한 치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토요일 점심 후 12시 30분쯤 입장했는데 다양한 베이글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빨리 가면 선택할 수 있는 베이글이 많다는 점입니다. 베이글 종류는 플레인베이글, 프레즐베이글, 명란마요렐라, 토마토 페퍼로니, 감자 베이컨 치즈베이글, 체다 할 할라피뇨 베이글, 존슨빌 베이글, 티라미수 베이글, 솔티드초코마블, 블루베리베이글, 어니언나초베이글 등이 있습니다.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사실 명란마요렐라, 토마토 페퍼로니, 갈릭크림치즈, 어니언나초 등 무언가 잔뜩 들어간 베이글은 먹고 싶지만 다음기회에 꼭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글 샌드위치도 있는데 햄치즈, 하몽루꼴라, 소금집 잠봉뵈르 등이 있습니다.  저는 점심 먹은 후라서 가볍게 먹으려고 무화과치즈베이글, 카야버터 베이글을 선택했습니다. 메뉴 항목은 계속 변경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그냥 빵을 먹는 것보다 치즈, 버터가 추가해서 먹으면 혈당을 천천히 오르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빵을 먹을 때는 치즈나 버터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 위례 후기

올드몬트 베이글은 담백한 맛으로 먹는데 몸에 좋은 토마토, 시금치, 소금, 무화과 등 식자재가 들어간 베이글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베이글 맛 자체가 엄청 쫄깃쫄깃하고 담백하고 식자재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별도의 치즈가 필요가 없었습니다. 크림치즈도 플레인, 블루베리, 딸리, 바질, 대파, 흑임자 등 다양해서 향후에 플레인 베이글 구매해서 다양한 크림치즈 구매해서 먹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위례 올드몬트 베이글 크림치즈
위례 올드몬트 베이글 크림치즈

 

베이글이 왜 쫄깃쫄깃할까라고 생각했는데 포장할 때 보니 올드몬트 베이글은 화덕으로 베이글을 구워져서 더욱더 맛났습니다. 또한 밀가루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되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 베이글 자체는 속도 매우 편했습니다.

위례 올드몬트 베이글 크림치즈

 

그동안 런던베이글 뮤지엄을 못 가서 서운했는데 올드몬트베이글을 다녀오고 나서 이제는 이곳을 자주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베이글을 좋아하신다면 올드몬트베이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인기가 높은 곳이라고 생각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