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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최대 20만원 신청 접수하여 지원 받기

by 행복부자라이프 2024. 7. 14.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으로 3차 신청접수를 24년 7월 8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연 매출 6,000만 원 이하라면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지급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 지원대상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반기에 1차와 2차를 진했습니다. 이번 3차의 경우에는 상반기 1, 2차 신청자 중 매출액 기준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 지원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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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대상요건

    ✅특별지원 1차 공고일 기준(24년 2월 15일)으로 활동 중인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개업일이 23년 12월 31일 이전이며, 공고일 24년 2월 15일 조회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닌 경우

    ✅국세청 부가세 신고매출액 또는 면세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기준 연 매출액 0원 초과~6천만 원 이하 사업장

    ✅ 전기요금 특별지원 1, 2차 신청 때 매출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별도 신청 없이 지원받을 예정

    (기준 22년 또는 23년 연매출액 기준), 면세사업자는 사업장현황신고서상 수입금액

    ✅ 사업장에 부과되는 전기요금의 용도가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주택용 중 비주거용에 해당

    업종 또는 상시근로자 제한 없이 신청가능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공제, 중기부 인스타
    출처 :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공제, 중기부 인스타

     

     

    📌 중소벤처기업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전기요금 특별지원 절차(서류)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절차는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3차 특별 지원은 1차, 2차 신청 때 연 매출 요건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매출 기준 확대로 충족할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방법

    ✅ 신청 시에는 직접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 등 2가지 방법으로 나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직접계약자는 한국전력과 본인명의로 계약을 직접 맺고 있는 경우이고 비계약 사용자는 관리비 또는 계약명의가 타인인 경우 즉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소상공인전기요금 특별지원 홈페이지. kr에서 바로 신청 및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출처 : 공고문 확인

     

    ✅ 메인화면에서 신청자별로 직접계약자 신청과 비계약 사용자 신청 구분되어 있으니 신청유형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한국전력 고객번호 찾기 사이트를 통해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 통해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절차의 전체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절차
    출처 : 공고문 확인

     

     

    ✅ 직접계약자의 경우 매출액, 개업, 폐업일 확인 및 전기용도  및 계약자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비계약자의 경우 매출액, 개업, 폐업일 확인 및 전기용도 및 주소지를 확인합니다.

    직접계약자의 경우 최초로 발급되는 고지서부터 요금이 차감됩니다.

    비계약 사용자는 대상통지 이후 5일 이내 환급해 줍니다.

    ✅ 국세청, 한전 자료를 통해 대상자 여부 확인 후 전기요금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온라인신청
    출처 : 공고문

     

    ✅온라인을 신청 시 특별지원 대상에 해당하는지 조회(자가진단, 한전고객번호 확인, 정보제공동의, 사업자등록번호입력)

    ✅휴대폰 및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후 업체명, 사업장 주소 입력, 접수결과 진행합니다.

    ✅디지털 취약계층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알아보기

     

    절차서류

    구분 제출서류
    직접 계약자 별도 제출서류없이 신청자 정보만 입력

    -신청자명(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사업장에 적용되는 전기요금 고객번호 등
    비계약 사용자 신청자 정보입력, 유형별 전기요금 납부 증빙서류

    -22년 12월 이전 개업자는 월 1.2만원 이상 전기요금 납부 증빙서류1건
    -23년 1월 이후 개업자는 월별 고지서를 합산하여 20만원 이상이 되는 전기요금 납부 증빙서류

     

    ✅ 비계약 사용자의 경우에는 유형별로 제출해야 하는 제출서류가 다르니 참고하셔서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비계약 사용자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원서류
    출처 :공고문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급시기

    전기요금 특별지원 3차의 경우에는 24년 7월 8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형별로 지급시기와 지원방법의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계약자의 경우에는 전기요금을 20만 원 차감하는 방식이고 비계약자 사용자의 경우에는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통보 후 5일 이내로 지급해 드립니다.

     

     

    지원방식

    직접계약 비계약 사용자
    대상자통보 후 최초발행되는 24년 전기요금 고지서 상 청구되는 전기요금부터 최대 20만원 차감

    검증방법 : 신청자가 입력한 고객번호와 한전 고개번호 매칭 후 동일인 여부 검증
    고지서, 확인서를 통해 확인한 23년 1월 ~24년 6월 납부요금에 대해 최대 20만원까지 사업자 대표 계좌로 환급, 통보후 5일 이내 환급

    검증방법 : 신청자가 입력한 고객번호와 한전 고객번호 매칭 후 주소지 일치여부를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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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원대상과 서류 간소화로 더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전기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KR에서는 지원대상 여부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신청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금은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되니 지원대상 요건이 된다면 바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