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공유/맛집공유

주말 외식 송파구 오금역 행복한 청국장 맛있고 건강한 식사 추천

by 행복부자라이프 2023. 10. 21.

비가 오더니 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진 주말입니다. 추워지니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단골집인 송파구 오금역 송파 경찰서 앞 행복한 청국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래된 저의 단골집인데 올해는 오랜만에 찾았는데 역시 맛은 변하지도 않고 맛있게 먹고 와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뜨끈한 청국장과 몸보신할 수 있는 녹두 삼계탕을 소개드리니 부모님,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녀와도 참 좋습니다.  주말에는 따뜻한 사람과 함께 따뜻한 식사 한 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송파구 오금역 행복한 청국장 위치 및 메뉴

 

행복한 청국장을 10년 전부터 다녔는데 항상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입니다.  점포 이름도 행복한 청국장인 것처럼 따뜻한 청국장 한 그릇 먹고 나면 행복해집니다.

행복한 청국장 위치와 메뉴
행복한 청국장 위치와 메뉴

위치  : 서울 송파구 오금로 332 다윤빌딩 1층, 지하철 3호선 오금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언제라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02-400-3392

 

주차 : 주차장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없습니다.
메뉴 : 청국장 9,000원, 한우 소머리국밥 : 12,000원, 콩국수 : 9,000원, 녹두삼계탕 : 15,000원, 모둠전 : 15,000원, 한우 소머리 수육 : 40,000원 (포장도 가능합니다)

행복한 청국장 메뉴과 가격
행복한 청국장 메뉴과 가격

 

청국장 & 녹두 삼계탕 리뷰

 

항상 가면 주문하는 청국장과 녹두 삼계탕입니다. 물론 가끔 한우 소머리 국밥도 먹지만 이왕 푸짐하고 맛있는 것 먹고 싶을 때는 녹두 삼계탕을 주문합니다.  주문하면 보통 10분 정도에 음식이 나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회전율도 좋고 바로 준비되는 곳이랍니다. 유명한 곳은 조금 불친절하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그런 것도 없습니다. 참고로 청국장 포장하면 매장에서 먹을 때보다 양을 많이 주시는 곳입니다.

주문한 청국장과 녹두삼계탕
주문한 청국장과 녹두삼계탕

주문한 청국장과 녹두삼계탕의 모습입니다. 청국장을 주문하면 콩나물, 얼갈이 된장 무침, 갓김치, 무생채가 푸짐하게 나옵니다. 비빔용 그릇에는 상추와 공깃밥이 따로 나옵니다. 청국장 함께 나물등과 비벼먹을 수도 있고 그냥 반찬과 청국장을 따로 먹어도 되는 구조입니다. 고추장이랑 참기름은 따로 배치되어 있어서 본인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비벼먹기로 했습니다. 나물과 무생채 등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고추장은 패스하고 청국장과 함께 싹싹 비벼 먹어봅니다.

청국장 비빔밥
청국장 비빔밥

청국장은 냄새가 거의 없고 무가 듬뿍 들어 있는 깔끔한 청국장입니다.  집에서 끓이면 이런 맛이 왜 나지 않을까요? ㅋㅋ 청국장이 짜지도 않고 건강한 야채와 함께 청국장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9천 원인데 이렇게 푸짐하게 나온다면 가성비도 매우 좋은 식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녹두삼계탕 효능

녹두삼계탕은 찹쌀과 녹두가 함께 들어가 있어서 이렇게 쌀쌀한 가을 무렵에 먹으면 든든한 건강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녹두는 염증을 해독해 주고 칼슘, 인, 철, 칼륨,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라고 합니다. 녹두의 효능을 보니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행복한 청국창 녹두 삼계탕

일반 삼계탕 집에서 보는 삼계닭 크기로 매우 아담한데 닭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고 쫄깃쫄깃한 닭고기도 뜯어먹기도 편합니다. 단, 국물이 뜨거우니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행복한 청국장 깻잎과 청국장 판매
행복한 청국장 깻잎과 청국장 판매


행복한 청국장에서는 깻잎 반찬이 맛있기로 유명한데 예전에는 삭힌 깻잎이 나왔는데 요즘은 그렇지는 않은 것 같지만 맛있습니다. 예전에는 깻잎 반찬도 따로 팔아서 사 와서 먹기도 했습니다. 녹두삼계탕에 나온 깍두기도 맛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여전히 깻잎과 생청국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좌식 테이블이 전부였는데 이번에 가니 의자가 있는 테이블도 생겼습니다. 또한 음식이 청국장이다 보니 어르신들이 많이 오셔서도 식사도 하시고 모임도 많이 하시는 듯합니다. 또한 가족들도 많이 와서 드시네요. 식사 마친 후 근처 오금공원 산책하고 오니 참 좋습니다.